[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수도권 서남부 광역 주거벨트 중심 입지에 새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짓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내달 분양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8개 동, 7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48세대) ▲84㎡(671세대) ▲100㎡(24세대) ▲109㎡(7세대·펜트하우스) 등으로 전용 84㎡ 이하 세대가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들어서는 동화지구는 인근의 봉담1·2지구, 효행지구와 와우지구를 합쳐 약 3만7천여 세대에 달하는 신도시 규모의 광역 주거벨트 중심지에 자리하게 된다. 또 동화지구 내에서도 대형마트가 가깝고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다. 단지 인근으로 학교 예정 부지도 있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속한 동화지구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고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다는 점은 여타의 신규 분양단지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단지 우측으로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약 1.5㎞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해 쇼핑과 문화생활 인프라를 입주 즉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직주근접 특징도 갖췄다. 단지 북동쪽의 수원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에 소재한 중소 산단들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수원산업단지까지는 차량으로 10분 이내, 남양읍까지는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봉담자이 라피네는 소비자의 니즈와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Bay 4면 개방형(일부 타입)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이 브랜드의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한편,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당첨자에 한해 사전 예약 후 관람이 허용된다.
김서온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