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언택트 시대…이베이코리아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흥행 조짐


언택트 쇼핑에 맞춘 역대급 파격 할인, 브랜드 라인업 선보일 예정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앞두고 세계적인 쇼핑 축제들이 온라인 행사로의 전환을 선언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등 대규모 할인 행사가 예고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매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대형 매장에 몰려든 소비자들이 할인 상품을 차지하기 위해 뛰어가는 진풍경이 벌어졌지만, 올해는 아마존을 필두로 쇼핑 무게 중심이 온라인으로 이동한 모습이다. 편리한 온라인, 모바일 쇼핑으로 꾸준히 옮겨 가던 미국 소비자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완전히 정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에서도 최근 몇 년 간 많은 유통사들이 11월 쇼핑 대전에 뛰어들고 있다. 더욱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급증, 지난 8월에는 월 거래액 사상 첫 14조 원을 돌파한 만큼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2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 첫 개최한 이후로 회를 거듭할수록 선전,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쇼핑 행사로 자리잡을 만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11월 1일 그랜드 오픈하는 빅스마일데이는 일상화된 집콕, 언택트(비대면) 쇼핑에 맞춘 역대급 파격 할인과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는 사전 티저 기간으로, 이 기간에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탑 브랜드의 경품을 제공하는 '빅스마일데이 페이지 공유 이벤트' '친구 초대 이벤트'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빅스마일데이 기간에는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만 각종 할인 및 이벤트 혜택이 폭넓게 제공되니 사전에 가입하는 게 이득이다. 스마일클럽은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론칭한 유료 멤버십이다.

올해 빅스마일데이 기간에는 빅스마일데이 전용 파격 할인쿠폰, G마켓·옥션에서 매일 다르게 선보이는 초특가 '히어로 아이템', 100여 개 탑 브랜드 참여 및 브랜드사 별 중복할인쿠폰, 온오프라인 연계한 O2O 방식의 이벤트 등 작년보다 더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또한 스마일클럽 회원이 PLCC '스마일카드',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등 스마일 시리즈를 함께 이용하면 적립 혜택도 더 커진다.

스마일클럽은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즉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천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천원을 지급해 최대 3만7천원을 적립 받을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전혀 손해볼 것이 없다. 또한 G마켓과 옥션 최고 등급이 부여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유통업체들이 앞다퉈 온라인 할인 행사를 강화하는 추세"라며 "국내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빅스마일데이 역시 파격 특가 상품과 역대급 라인업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언택트 시대…이베이코리아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흥행 조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