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구축


구두 전달·수기 처리했던 업무 앱으로 모두 수행 가능해져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디지털 혁신으로 편의점의 일하는 방식이 변경되고 있다.

GS25는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 업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S25가 업무 체크리스트, 인수인계 등을 간?게 처리할 수 있는 '근무중25' 앱을 선보였다.  [사진=GS25]
GS25가 업무 체크리스트, 인수인계 등을 간?게 처리할 수 있는 '근무중25' 앱을 선보였다. [사진=GS25]

GS25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경영주가 운영하는 13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시범 운영하는 과정을 거쳐 편의점 업무 효율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근무중25 앱을 실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했다. 앱 기술 지원 및 운영 관리는 스타트업 '알바체크'가 맡았다.

또 GS25는 근무중25 앱에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부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까지 업무 수행 시 발생 가능한 문의 사항에 대해 근무자가 직접 묻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GS25는 근무중25 앱과 챗봇지니 서비스 등의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이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가맹 경영주의 운영 부담도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도로 연구한 끝에 이번 근무중25 앱을 구축하게 됐다"며 "GS25는 혁신적인 업무지원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가맹점에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