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해 집콕 추석엔 리빙이 대세…롯데百 이색 선물 선보여


추석 앞두고 추석 선물 기획 상품 10%에서 최대 70% 할인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추석 이색 선물로 리빙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

리빙 상품군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콕 트렌드로 인해 지속적으로 신장해왔다. 롯데백화점의 최근3개월 매출을 살펴보면 가전 28%, 가구 21%, 식기·홈데코 7% 등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백화점 전체 매출이 5% 역신장 한 것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수치이다.

롯데백화점은 추석이 3주 앞으로 다가온 11일부터 20일까지 전 점에서는 다양한 추석 선물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져, 효도 가전 등 리빙 선물 상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추석 선물로 리빙 기획 상품을 대거 마련하고, 이례적으로 선물 특선집에도 6페이지의 리빙 섹션을 별도로 구성, 50품목 이상의 선물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 추석에는 명절 귀향 등 지역 간 이동이 어려워진 만큼, 식품, 잡화 등 기존 선물 강세 상품군 외에도 위생, 건강, 홈쿡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리빙을 대표하는 선물 40여개 품목을 비롯해, 패션 아이템까지 약 100여 품목, 6만여 개 상품(pcs)을 1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방문에 대한 어려움을 감안해, 롯데쇼핑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도 같은 테마의 리빙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점포에 따라 구매 금액의 5% 상당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KB·NH카드로 결제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사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올해 추석에는 방문 대신 고급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니 선물 준비를 앞둔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해 집콕 추석엔 리빙이 대세…롯데百 이색 선물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