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증권, '전국민 재테크' 동영상 2000만뷰 돌파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삼성증권은 자체 제작한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 유튜브 영상이 지난달 20일 공개된 이후 한 달 만에 2천만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배우 손담비 씨와 김영철 씨 등이 출연해 각 세대별로 갖고 있는 금융고민들을 토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이 동영상은 중독성 있는 경쾌한 음악과 춤까지 더해서 초저금리 시대가 섭섭하고 답답한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의 조회수인 2천만명은 2천8백만명 수준인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의 70%를 넘어서는 수치로, 최근 초저금리로 인해 우리 국민들이 '똑똑한 머니무브'에 대해 얼마나 목말라 있는지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자료=삼성증권]
[자료=삼성증권]

동영상과 함께 삼성증권이 펼치고 있는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초저금리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나가기 위해 국내외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니즈에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본인의 금융니즈와 그에 맞는 투자의 기본지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국민 재테크' 홈페이지를 오픈해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는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약 한 달만에 벌써 55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이나 동영상에 익숙한 2030세대가 다수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50대 비중이 34.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방문자의 금융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5가지 고민확인 메뉴중에서는 '월급쟁이 수익고민'을 가장 많이 확인한 것으로 나타나 최근 초저금리와 관련해 50대 중장년 직장인들의 월급투자 수익률 고민이 가장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삼성증권은 금융고민을 갖고 있는 국민들의 재테크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30일까지 진행하는 캠페인 기간 중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기간 중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 랩서비스 중 하나 이상을 일정금액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 1회 한도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지점을 통해 해당 금융투자상품 또는 랩서비스를 1백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선착순 5백명에게 1만 5천원 상당의 달러와 위안화 지폐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온라인을 통해 해당 금액만큼을 매수할 경우, 선착순 1천 5백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특판 채권 상품도 선보인다. 은행환산시 최대 세전 연 3.36% 수익률(18일 기준)을 지급하는 한화건설103 등 우량 회사채를 집중 발굴해 캠페인 기간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 부사장은 "초저금리로 인해 어디가나 누구를 만나나 투자 고민이 가장 큰 화두가 되는 시대가 됐다"며 "증권업계 최초로 리테일예탁자산 200조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삼성증권만의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두의 재테크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드리는 전국민 투자 고민 해결사가 되어 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증권, '전국민 재테크' 동영상 2000만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