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제강, 2Q 영업익 998억원…전년比 26.1%↑


원가 절감과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로 수익성 개선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동국제강이 2분기 수익성 방어에 성공했다.

동국제강은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1조3천1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1% 증가한 998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62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폭을 201.8% 확대했다.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8% 감소한 2조5천303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한 1천560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5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동국제강이 신제품 발표회에서 공개한 컬러 강판  [동국제강 ]
동국제강이 신제품 발표회에서 공개한 컬러 강판 [동국제강 ]

코로나 19 확산 등에 따른 철강 수요 부진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과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동국제강은 탄력적 조업이 가능한 전기로 사업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으며, 이를 통해 봉형강 사업의 수익성을 방어하는 데 성공했다. 아울러 럭스틸 바이오 등 차별화된 고급 컬러강판과 내진용 강재 등 고부가가치 철강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전략을 지속한 점도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국제강은 하반기 차별화된 고급 컬러강판 투자를 지속하고, 컬러강판의 가공 및 시공 서비스까지 사업을 고도화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봉형강 등을 만드는 전기로 제강 사업은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하면서, 친환경 사업으로서의 지속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민혜정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제강, 2Q 영업익 998억원…전년比 26.1%↑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