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럭시 언팩] 손목 위 주치의 '워치3'…건강관리 기능 대폭 강화


45·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낙상 감지 기능 첫 탑재 눈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가 건강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건강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 등을 '손목 위 주치의'를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5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20를 비롯한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언팩 행사를 온라인 방식을 통해 진행하는 것은 처음으로,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됐다.

이번 언팩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3가 함께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볍고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워치3도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워치3는 삼성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이 적용됐다.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로 크기는 45mm와 41mm 두 가지로 출시된다.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는 커졌지만, 45mm 모델 기준 외관은 14% 얇고, 8% 작아졌다. 무게는 15% 가벼워 하루 종일 착용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20를 비롯한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3가 함께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20를 비롯한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이번 언팩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3가 함께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한 프리미엄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8만 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워치 페이스에는 날짜·날씨·걸음 수 등 40개 이상의 정보를 조합해 사용자별로 꼭 필요한 정보를 손목 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 센터 워치 페이스의 경우 자동으로 날씨 정보가 업데이트된다.

특히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워치3가 주치의와 같은 역할을 하는 셈이다.

갤럭시워치3는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각각 지난 4월과 5월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허가를 받은 바 있다. 혈중 산소포화도도 측정이 가능하다.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처음으로 낙상 감지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가 넘어진 후 일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에 지정된 연락처(최대 4명)로 SOS 알림을 주고 1명의 연락처로는 통화를 연결해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3의 건강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3의 건강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진=삼성전자]

피트니스 파트너로서 '삼성 헬스'를 통해 다양한 운동 종목을 기록, 관리해주기도 한다. 특히 달리기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달리기 자세의 좌우 균형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주고,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을 확인할 수 있다. 종료 후 피드백까지 해줘 기록 향상이나 부상 방지에 도움을 준다.

수면 관리 기능은 지난 2014년 도입된 이후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갤럭시워치3에서 수면 점수와 인사이트를 제공해줘 더욱 쉽게 수면의 질을 판단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고유의 원형 물리 베젤을 활용해 쉽고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메시지와 인스턴트 메신저 앱에서 이모티콘, 사진을 새롭게 지원해 스마트폰을 켤 필요 없이 스마트 워치에서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선보인다. 6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LTE 모델 45mm 52만8천 원, 41mm가 49만5천 원 ▲블루투스 모델 45mm 47만3천 원, 41mm 42만9천 원이다.

서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 언팩] 손목 위 주치의 '워치3'…건강관리 기능 대폭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