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쿠쿠전자가 지난 3일 진행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폭발적인 소비자 관심속 괄목할만한 매출 달성을 이뤘다.
지난 3일 하루 동안 진행된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통해 쿠쿠가 프리미엄밥솥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와 주방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식기세척기 신제품 및 인기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 결과, 브랜드데이 당일 매출이 6월 한 달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한달 전체 매출 실적보다 약 21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브랜드데이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구매를 많이 한 제품은 단연 쿠쿠의 대표품목인 IH 전기압력밥솥으로, 지난 9월출시 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라인이 압도적인 판매율을 보였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의 인기는 세분된 소비자들의 밥맛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레시피를 해결하는 멀티쿠커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한 덕분이다.
기존 밥솥과는 차별화된 화이트-어반그레이 컬러의 마스터셰프의 모던하고심플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는 2019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고,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내 주방에 두고 싶은 ‘깔끔하고 예쁜 밥솥’이라는평가를 받고 있다.
밥솥에 이어 6인용 식기세척기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 눈에띄는 매출 성과를 이뤘다. 카운터탑 방식의 쿠쿠 6인용식기세척기는 3~4인으로 구성된 가정에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상단에 올려 사용 가능할 수 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 소규모 가정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 제품으로이번 브렌드데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특히 타사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은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비롯해 프라이팬, 냄비와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식기들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있는 점 때문에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은 신뢰감으로 충성 고객이 많은 쿠쿠는 이번 브랜드데이를 통해밥솥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제품들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쿠쿠의 다양한 제품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선보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춘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