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전수소독…방역 활동 박차


배송 완료 직전에 무독성 살균제 소독 진행…"기술·역량 집중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쿠팡이 상품이 전달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로켓배송 상품을 소독한다. 상품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고객 안심을 제고하겠다는 구상이다.

쿠팡은 상품이 전달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고객이 안심 하도록 로켓배송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향후 전국 수백만 개 로켓배송 상품은 강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배송 완료 직전에 살균소독 과정을 거치게 된다. 배송직원이 고객 집으로 배송이 완료되기 직전에 휴대용 살균제로 상품을 꼼꼼하게 소독한다.

이 때 사용되는 약품은 한국 식품의약안전처(KFDA)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이 인증한 제품이며 살균소독이 완료된 상품은 고객 집 앞으로 언택트 배송된다.

쿠팡이 로켓배송 전수 상품을 배송 직전 소독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사진=쿠팡]
쿠팡이 로켓배송 전수 상품을 배송 직전 소독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배송직원이 상품 살균소독 프로세스를 철저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자체기술을 통해 알림앱 시스템도 개발했다. 배송직원이 사용하는 전용앱에 배송 완료 후 살균소독을 알리는 팝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또 고객에게 발송되는 배송완료 문자도 소독제 건조 시간을 고려해 배송 완료 후 5분 뒤 자동 발송 되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현재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쿠팡은 앞으로 고객 안심을 위해서라면 과할 만큼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고객이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안전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맞서 로켓배송이 '가장 안전한 배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기술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쿠팡은 전국으로 배송되는 모든 상품을 소독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고객 및 직원 대상 안전 조치를 실행할 것"이라며 "모든 업계가 이런 노력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향후 실행하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전국 로켓배송 상품 전수소독…방역 활동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