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줄간격 벌리세요"…CJ올리브영,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


주요 매장 고객 간 건강거리 확보 위해 '발자국 스티커' 부착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동참한다.

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30개 주요 매장에 고객 간 건강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24일 밝혔다. 결제를 대기하고 있는 고객 간 일정 간격을 확보함으로써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발자국 스티커는 결제 대기 줄의 밀집도가 높은 상권 대표 매장 30곳에 우선 도입된다. 이는 고객 스스로가 건강거리에 주의를 기울여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직원에게는 결제 시 라텍스 장갑 착용을 권장해 접촉에 대한 고객 염려도 최소화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이 매장 내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해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동참한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이 매장 내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해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동참한다. [사진=올리브영]

앞서 올리브영은 지난 19일 매장 내 안전 수칙도 강화한 바 있다. 고객과 직원 안전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 제한' 안내문을 전국 매장 출입문에 부착했으며, 안내 멘트도 20분 간격으로 송출하는 등 고객들의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점심과 퇴근 시간대의 매장 환기 강화, 멸균 가능한 알코올 소독제를 이용한 청결 관리, 화장품 테스터 사용 가이드 부착 및 색조 테스터 종이 비치 등 감염 위험을 줄이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며 확대해나가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자 우선 대규모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 간 건강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다"며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따라 고객과 직원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안전한 매장 만들기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줄간격 벌리세요"…CJ올리브영,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