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의 대규모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월 30일까지 특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툰스푼 작가들의 숨겨진 명작을 발굴하는 '2020 툰스푼 띵작전'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툰스푼 리뉴얼을 축하하는 '아무 축하 챌린지'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2020 툰스푼 띵작전은 3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툰스푼에 자신의 작품을 3회 이상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참여 가능한 카테고리는 '단편툰', '연재툰', '일러스트' 세 가지 분야로 업로드한 작품 중 툰스푼 운영팀의 내부 심사를 거쳐 총 56명의 작가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아무 축하 챌린지는 툰스푼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축하하는 축전을 제작한 뒤 이벤트 응모작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대 20개의 작품을 1차 선발하고 이후 100% 이용자들의 인기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응모작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30일까지며 최종 당첨자는 4월 22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툰스푼은 지난 2월 26일 대대적인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 먼저 활동 작가들의 작품 순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랭킹 페이지가 추가됐다. 더불어 댓글에 댓글을 달거나 원하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댓글을 달 수 있게 바뀌었다. 작가들의 '마이페이지'에 이용자 반응을 확인하거나 대표작을 선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툰스푼 서비스를 총괄하는 홍승호 실장은 "이번 툰스푼 리뉴얼의 목적은 작가에게는 독자와의 더욱 친밀한 소통을 통해 창작 생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독자에게는 독창적인 작품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데 있다"며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 기념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