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 '클로바더빙' 출시


텍스트 입력 통해 AI 보이스 생성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목소리 녹음 없이도 동영상에 인공지능(AI) 보이스를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람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후속 작업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누구나 쉽게 더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클로바더빙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추가한 후 원하는 보이스를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면 더빙 음성이 생성된다. 이후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 더빙 음성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네이버가 녹음 없이 동영상을 더빙할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네이버]
네이버가 녹음 없이 동영상을 더빙할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네이버]

클로바더빙은 성인과 아이, 남성과 여성, 기쁨과 슬픔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21종의 보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과 동영상 테마, 더빙 내용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한 보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AI 보이스의 속도·볼륨 조절 기능과 웃음소리, 동물소리 등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해 콘텐츠 제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클로바더빙'에서 제공하는 보이스는 음성합성 AI 기술인 '클로바 보이스'를 통해 개발돼,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자연스러운 억양과 감정으로 표현하고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전달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고품질의 합성음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클로바 보이스’는 뉴스, 광고, 오디오북, 앱서비스, 전시 도슨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 가치가 높다.

클로바더빙은 새로운 AI 보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올해 내에는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사용자들은 클로바더빙을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또는 단체는 제휴·제안을 통해 이용하면 된다.

민혜정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 '클로바더빙'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