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현대해상, AI 서비스 기반 혁신 '맞손'


'하이헬스챌린지'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계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현대해상과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사업부문 정석근 책임리더와,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 정규완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통해 현대해상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를 고객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네이버 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계해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와 현대해상이AI 플랫폼 기반 서비스 혁신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네이버 ]
네이버와 현대해상이AI 플랫폼 기반 서비스 혁신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네이버 ]

또 비정형 문서 등 이미지 정보 추출 및 처리 관련 인공지능 R&D 협력 사업으로 기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석근 네이버 책임리더는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넓은 영역에서의 포괄적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현대해상, AI 서비스 기반 혁신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