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은 겨울철 상품죽 성수기를 맞아 비비고 파우치죽 신메뉴 '비비고 동지팥죽'과 '비비고 들깨버섯죽'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팥죽 등 전통죽 수요층이 크게 늘어나는 11월~1월 시즌 매출 확대를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내놓은 '비비고 동지팥죽'은 통팥과 부드러운 쌀이 풍성하게 들어있는 메뉴로, 진한 통팥의 달지 않은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겨울밤 야식이나 간식으로, 또는 기운이 없고 입맛 없을 때 한끼 식사로 좋다. 기존 비비고 죽 용기형 제품인 달고 깊은 맛의 비비고 통단팥죽과는 또 다른 느낌과 맛을 느낄 수 있는 팥죽 메뉴다.
'비비고 들깨버섯죽'은 고소한 들깨와 풍성한 버섯, 야채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으로,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추운 겨울날 입맛 돋우는 별미식으로 좋다. 표고버섯, 총알새송이버섯, 애느타리버섯 세 가지 버섯을 풍성하게 담아 전문점 들깨죽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죽 9종과 용기죽 6종의 총 15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현재 가정간편식 시장 성장과 '죽 일상식' 트렌드 확대와 맞물려 상품죽 업체와 죽 전문점 등 업체간 치열한 경쟁체제에 돌입돼 있는 상황인 죽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과 같은 신제품을 지속 론칭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원에게 도전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동지팥죽과 들깨버섯죽은 겨울철 별미와 한끼 식사 등으로 큰 인기가 예상된다"며 "외식 수요까지 감안해 시장에 진출한 만큼 죽 전문점 메뉴 확대를 통해 상품죽과 전문점을 아우르는 5천억 원대 죽 전체 시장 공략에 지속적으로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파우치죽 신제품 2종 출시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에서 제품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비비고 동지팥죽 제품 두 개를 증정 배송하는 행사로,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020년 1월 3일이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