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광주 동구 내에서 보기드문 1천가구 이상 대규모 단지를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오는 13일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26층, 15개동, 1천715세대로 이뤄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천101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 6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이 일반분양 물량의 9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광주광역시 내 공급되는 만큼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6개월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충족된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으며, 중도금 대출도 세대 당 2건까지 가능하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1.5㎞ 거리에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으로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IC를 통해서는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한 이마트(동광주점)을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검찰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 관공서도 반경 1.5㎞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 위치한 푸른길공원은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서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 39·62·72·76㎡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현관창고, 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고, 효율적인 기능과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세대 에너지 사용량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월패드와 CCTV 연동을 통해 어린이 놀이터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또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 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세대내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이 표시된다. 어린이 놀이터 인근으로는 미세먼지 표시등이 내장된 보안등이 설치돼 옥외 미세먼지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156-1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2년 7월이다.
김서온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