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코'에서 도시가스 요금 바로 내세요


도시가스 4개사 청구서 서비스 시작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청구서' 서비스를 도시가스 요금 및 지자체 과태료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확장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코는 지난 해 4월 각종 고지서를 페이코 앱 내에서 확인하고 바로 납부할 수 있는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를 도입하고, 카드사 및 서울시, 행정안전부와의 협약을 통해 카드청구서와 전국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미지=NHN페이코]
[이미지=NHN페이코]

또 정기분만 납부 가능했던 전국 지방세 고지·납부 서비스는 수시분 고지서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넓혔으며, 지자체 과태료 등의 세외수입 고지서도 지원하기 시작했다. 지방세와 세외수입은 '지방세입' 메뉴를 통해 납부 가능하다.

서비스 확장을 기념하여 페이코 청구서 이용자에게 페이코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올해 말까지 페이코 청구서를 통해 도시가스요금 또는 지방세입 청구서를 신청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최대 2천 포인트를 지급하고, 카드납부 시에도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NHN페이코 측은 "도시가스요금은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공과금 중 하나인 만큼, 페이코 청구서가 매달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며 "페이코 청구서 하나만으로 모든 고지서 관리 및 납부를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목표로 청구기관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청구서' 메뉴에서 이용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익월부터 발행되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고지서 열람 화면에서 '납부하기'를 선택해 납부까지 즉시 진행 가능하다.

김다운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코'에서 도시가스 요금 바로 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