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SPC그룹이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계열사를 통해 독특한 이름의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선다.
SPC그룹은 '던킨도넛츠'를 통해 '배달의민족ㅋㅋ도넛'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배달의민족ㅋㅋ도넛'은 배달의민족이 올해 개최한 'ㅋㅋ페스티벌'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한글 자음 'ㅋ' 모양의 도넛에 다크 초콜릿을 토핑해 달콤한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던킨도너츠 매장과 배달의민족 앱에서 오는 14일까지 2주간 한정 판매한다.
던킨도너츠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7일까지 던킨도너츠 매장에서는 '배달의민족ㅋㅋ도넛'을 포함해 '뉴욕크림치즈 필드', '노르망디버터크림 필드'로 구성된 '배달의민족ㅋㅋ도넛퍀'을 할인 판매한다. 14일까지는 매장을 방문한 모든 구매 고객에게 '던킨 3천 원 할인', '배민 첫주문 7천 원 할인' 쿠폰이 담긴 '배달의민족 1만 원 할인쿠폰팩'을 증정한다.
SPC삼립도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ㅎㅎ호빵'을 선보인다. 'ㅎㅎ호빵'은 치킨, 갈비찜 등 대표적인 배달 메뉴를 호빵에 접목한 '요리형 호빵'으로 배달의민족 언어유희 마케팅을 활용해 호빵의 'ㅎ' 글자를 제품명과 패키지에 재치있게 반영했다.
'ㅎㅎ호빵'은 중국식 매운맛을 살린 '마라맛 호빵', 매콤달콤한 닭고기 내용물을 넣은 '양념치킨맛 호빵', 달콤한 간장 베이스의 갈비를 넣은 '갈비찜맛 호빵', 단팥과 달콤한 연유를 넣어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연유단팥맛 호빵'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ㅎㅎ호빵'은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 내 '배민마켓(서울지역 한정)'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중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배민마켓'에서 'ㅎㅎ호빵'을 주문하면 배달 받을 수 있고, 현재 5천 원 이상 주문 시 별도의 배달 비용 없이 이용 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집에서 간편하게 배달해 먹을 수 있는 호빵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취향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