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현대건설, 4분기에 수주모멘텀 집중-현대차증권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7만원을 모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현대건설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이나 4분기에 수주 모멘텀이 집중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성정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현대건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조4천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천430억원으로 2% 증가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해외현장 원가율 개선이 예상보다 더딘 점은 아쉬운 요소이나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본다"고 짚었다.

향후 수주 모멘텀은 4분기에 집중될 것이란 설명이다. 성 연구원은 "이라크 토목·플랜트,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중남미 메트로 프로젝트 등 수주 모멘텀은 4분기에 집중될 것"이라며 "수주 파이프라인의 규모가 당초 예상보다 큰 점을 반영해 4분기 별도기준 수주 5조5천억원, 연간 연결기준 수주 25조6천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주가는 정부 규제기조 지속, 남북 경협 기대감 약화 등 다양한 요소로 약세가 지속 중"이라면서도 "이 같은 악재는 주가에 기반영된 것으로 판단되며 4분기 피어 대비 압도적인 수주 모멘텀의 긍정적인 입찰결과가 주가반등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건설, 4분기에 수주모멘텀 집중-현대차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