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가입 고객과 가입 예정 고객을 위한 연금자산관리 전용 플랫폼 ‘하나연금통합포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연금통합포털은 고객의 성공적인 연금자산 포트폴리오 설계를 돕기 위해 IRP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퇴직·개인연금 펀드상품 정보 및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며 연금자산 신규가입 및 상품변경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하나연금통합포털 내 배너를 통해 삼성자산운용에서 제공하는 ▲연금펀드 관련 상품 정보 ▲리서치 및 자산시장 전망 ▲펀드 뉴스 ▲경제 트렌드 등의 전문자료와 국세청 홈택스, 국민연금, 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금융감독원 파인 등 은퇴설계와 관련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4시간 365일 별도 가입 및 인증철자 필요 없이 ‘하나원큐’ 스마트폰 뱅킹앱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KEB하나은행에 연금계좌가 없는 손님도 사용 가능하다.
연금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연금통합포털은 쉽고 전문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도록 마련한 플랫폼이다”며 “성공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시스템·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전문 컨설팅을 통한 다양한 제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