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금융, 핀테크 기업들과 O2O 비즈니스 사업 제휴


식당 온라인 조회 결제 플랫폼 만든다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 핀테크 기업들과의 온오프라인연결(O2O) 플랫폼 관련 상호 협력 방안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이 요식업 등의 가맹점 정보와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조회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핀테크 기업들의 기술 및 아이디어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등의 금융 인프라와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향후 가칭 '리브 플레이스'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한동환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전무 겸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O2O 플랫폼 협업 프로젝트는 KB금융의 디지털 혁신과 함께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핀테크 기업들과의 상생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비금융 핀테크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KB금융 관계자들이 더페이 등 핀테크 업체들과의 업무협약을 마친 뒤 협의문을 들고 있다. [사진=KB금융]
지난 23일 KB금융 관계자들이 더페이 등 핀테크 업체들과의 업무협약을 마친 뒤 협의문을 들고 있다. [사진=KB금융]

/허인혜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핀테크 기업들과 O2O 비즈니스 사업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