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11번가가 고객에게 필요한 주문·배송 알림이나 각종 쇼핑 혜택 등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메신저형 알림 서비스 '11톡(십일톡)'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11톡'은 11번가 앱 화면 상단에 있는 톡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주문·배송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톡' ▲이벤트 정보, 특가쿠폰 등 쇼핑관련 혜택을 알려주는 '혜택톡' ▲내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와 직접 이야기 하는 '셀러톡'으로 구성됐다.
'알림톡'은 발송, 집하(택배사 전달 완료), 배송출발(담당 택배 영업소에서 배송출발), 오늘 도착예정시간, 배송완료 등 기본 배송정보를 채팅창으로 보여준다. 또 배송지연과 반품·교환 관련, Q&A/리뷰 관련, 항공권 가격변동 알림 등 각 주문 상품과 내용에 따라 총 43가지의 알림이 발송된다.
'혜택톡'은 기본 배송알림과 구분해 11번가의 알찬 쇼핑혜택들,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11번가의 AI 추천 알고리즘을 반영해 내가 관심있어하는 상품과 카테고리의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셀러톡'은 11톡의 쇼핑친구 리스트에서 지난 6개월 간 주문한 상품 중 11톡 대화가 가능한 판매자에게 톡을 보낼 수 있다. 각 판매자 별로 채팅창이 별도로 관리되며 판매자로부터 직접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게 된다.
각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도 하단의 11톡 버튼을 눌러 구매 전 판매자에게 궁금한 점을 바로 물어볼 수 있다. 원하는 판매자를 11톡 친구로 등록하면 판매자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 혜택과 특가판매 소식 등 다양한 구매정보에 대한 안내도 직접 받을 수 있다.
안정은 11번가 포털기획그룹장은 "11톡을 통해 고객이 꼭 필요한 필수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음은 물론, 판매자와 구매자와의 원활한 소통도 가능해 졌다"며 "11번가는 고객의 불편함을 먼저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에 집중해 고객에게 가장 편안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최고의 커머스포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