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정보기술(IT)에 강한 경제지 아이뉴스24가 창간 19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아이포럼2019를 개최합니다.
아이포럼 2019는 최근 핫 이슈인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 커뮤니케이션 혁신 ▲초연결시대 신(新)고객가치 창출전략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1세션에서 김형택 디지털리테일컨설팅그룹 대표는 고객, 채널, 기술의 변화에 따른 올해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를 분석하고 데이터기반 마케팅, 고객경험 통합관리,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접근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구환 데일리블록체인 부사장은 '블록체인이 몰고올 마케팅 혁명'을 주제로 심도 깊은 강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어 강성진 펑타이코리아 그룹장이 '4차 산업혁명을 일상으로 바꾼 중국의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강연합니다. 세션 말미에는 이의훈 카이스트 교수를 좌장으로 강연자들의 주제토론이 이어집니다.
또 '증권가의 미래학자'로 불리는 홍성국 혜안리서치 대표(전 미래에셋대우증권 대표이사)가 '수축사회의 도래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특강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디플레이션 속으로', '인재vs.인재','세계가 일본된다' 등 미래 예측서를 잇따라 저술해온 홍 대표는 최근 미래를 이해하는 새 키워드로 '수축사회'라는 책을 써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 한현정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 팀장은 4차 산업혁명 숫자와 데이터, 정교한 개인화가 중요해지는 시대에 맞춰 기업이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어떤 콘텐츠와 메세지를 전달해야할 지 소셜미디어 채널 선두 기업으로서의 성공과 시행착오, 고민을 공유합니다.
장정훈 데이터리셔스 비즈니스 컨설팅 팀장은 감(感) 이 아닌 데이터에 의거한 서비스 디자인 전략을 소개합니다. 최동준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상무는 360도 고객 이해, 퍼스널라이즈드 오퍼링, 온앤오프 터치포인트(Personalized Offering, On & Off Touch-Point) 통합 활용을 기반으로 한 삼성전자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박성조 글랜스 TV 대표(현 한국엠씨엔협회 회장)가 다양한 멀티 플랫폼 시대의 콘텐츠 마케팅과 커머스 전략을 강의합니다. 김광석 삼정KPMG 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변화에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전략과 마케팅 관점에서 시사점을 짚어줄 계획입니다.
이성웅 KEB하나은행 글로벌디지털센터 팀장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신(新)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시장 현황과 국내외 금융권 블록체인 적용 사례 그리고 KEB하나은행의 新비지니스 전략을 공유합니다.
포럼 참가자들은 아이뉴스24 창간 19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푸짐한 경품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일시 : 2019년 3월 28일 (목요일) 09:00~17:30▶장소 :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주최 : 아이뉴스24▶후원 : 중소기업벤처부, 한국마케터협회▶등록비 : 11만원 (3월 27일까지 사전등록시 10만원)▶홈페이지 : http://www.inews24.com/iforum/2019▶문의 : (02)334-7114, [email protected]
김다운 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