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5G를 현실로"…과기정통부, 5G 서비스·홍보콘텐츠 공모


이통3사와 공동으로 추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5세대통신(5G) 상용화를 앞두고 5G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통신3사와 공동으로 5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의 5G 시대에는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로봇 등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서비스들이 현실에서 실현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5G를 활용한 참신한 서비스 시나리오와 함께 포스터, 이모티콘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5G를 활용한 서비스 시나리오, 5G 홍보 콘텐츠(이모티콘, 포스터 등)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공모 자격은 개인이나 단체(4인 이하)면 누구나 제한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 별 대상 1점과 우수상 3점을 선발하고, 대상은 과기정통부장관상, 우수상은 통신3사에서 상장과 함께 부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통신3사 관계자를 비롯해 기자, 교수, 광고ㆍ마케팅 전문가 등 10인 내외로 구성된 공모전평가위원회에서 진행한다. 전체 응모작 중 서류심사를 통해 3배수를 선정하고, 이후 발표와 인터뷰 등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11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 가능하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곧 다가올 5G 시대를 맞아 국민 여러분의 5G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5G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만큼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5G를 현실로"…과기정통부, 5G 서비스·홍보콘텐츠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