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은행, (주)영림원소프트랩과 디지털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클라우드 ERP와 CMS 연계···협업 통해 금융업무 시너지 극대화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여의도본점에서 ㈜영림원소프트랩과 '클라우드 ERP와 CMS연계를 통한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영림원 클라우드 ERP(SystemEver)를 사용하는 기업고객에게 솔루션 내에서 CMS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Star CMS'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까지 클라우드 ERP를 사용하는 기업은 보안정책으로 인해 CMS와 연계가 불가능해 디지털화(Digitalization)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다. KB국민은행의 이번 API지원으로 클라우드 ERP 내 전표처리 간소화 및 지급업무의 내부통제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클라우드 ERP 사용 기업의 재무제표를 활용할 수 있어 기업 대출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클라우드 ERP사업을 동남아 등 해외 기업까지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수출입기업의 무역업무 간소화를 위해 전자무역서비스(KB One Trade)를 지원하면서 양사 간 시너지 증대를 통해 국내 및 해외기업에 대한 무역금융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는 "클라우드 ERP의 금융업무 디지털화 및 기업금융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ERP와 CMS를 API로 연계해 기업 회계시스템의 디지털화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며 "양사 간 협업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주)영림원소프트랩과 디지털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