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을기업상품 기획전'을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은 지역 먹거리 상품부터 실생활 아이디어 제품 등을 판매하는 '마을기업관'을 상설 운영하며 지역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선 '순천 낙안배 금촌추'와 '경북 영주사과', 증안리 무공해 청정 약초마을에서 재배된 '햇서리태', 100% 천연소나무로 구운 '우이당 양치소금', 국산 콩 100%로 만든 '잔다리 마시는 콩두유' 등 총 45개 기업 110여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과 농산가공품, 생활용품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잔다리 마시는 콩두유는 이베이코리아와 행정안전부가 진행한 '제 10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에서 대상을 수상한 잔다리마을공동체의 대표 제품이다.
아울러 이베이코리아는 이날 행정안전부가 광주광역시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人의 날' 행사에 참여한다. 이베이코리아의 판매교육 전문 강사가 유통 트렌드 교육 및 온라인 마케팅 이해와 판매 전략 등을 강의하고, 마을기업의 유통-마케팅 능력 향상을 돕는다.
정경열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장은 "이베이코리아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인과의 동반 성장 및 상생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지역 우수상품의 유통 활성화를 도와 더 많은 고객들에게 국내산 고품질 제품을 선보이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