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 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취업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과 제도적 지원을 추진 중인 KB국민은행과 교육부간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해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이번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3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직업체험과 진로상담부터 실질적 채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KB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확대를 위해 KB Dream’s Coming Project 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테마 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존 상반기 연 1회 추진하던 취업박람회를 하반기까지 추가 개최하며 일자리 창출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지난 7일부터 이틀간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교육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취업준비를 위한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유스(Youth)고객을 위한 문화공간 '청춘마루'(마포구 서교동 소재)에서는 지난 7일부터 3일간 '청춘 취업 이미지컨설팅'을 운영했다. 청년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1:1 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을 열고, 이력서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등 청년구직자들의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업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구직자들이 취업박람회를 더욱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박람회 참가 TIP을 안내했다. KB굿잡 사이트를 통한 박람회 사전참가신청 구직자에게는 매주 토익 응시권 및 토익스피킹 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개사가 참여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한,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 '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 특강관 ▲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민금융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재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인천광역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대한민국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유재형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