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항공, 무인탑승수속 이용객 100만명 돌파


올해 인천공항 탑승객 2명 중 1명 이용…모바일 수속 12만명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제주항공의 '무인탑승수속'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제주항공은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탑승수속을 한 이용객이 17일 기준 연간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제주항공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인천국제공항 탑승객을 대상으로 '키오스크'로 불리는 '무인발권기' 이용률을 집계한 결과 전체이용객 181만1천여 명 가운데 49.8%인 91만4천여 명이 무인발권기를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무인탑승수속 연간 100만명을 목표로 세웠는데 약 2개월 반 정도 조기달성했다. 특히 성수기였던 7~9월에만 올해 전체이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5만1천여 명이 이용해 무인탑승수속이 빠르게 정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인천공항에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탑승수속을 한 연간 승객이 52만5천여 명에 불과했던 점을 감안할 때 이용률이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무인탑승수속'은 '키오스크'로 불리는 멀티미디어 기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탑승객이 직접 좌석 등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탑승수속 절차를 단순화하여 대기시간을 줄여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제주항공은 이용자가 더 쉽고 편하게 항공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무인발권기와 정보이용에 동의한 승객에 대해 24시간 전에 스마트폰으로 탑승권을 보내주는 '자동탑승수속', 그리고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이 직접 좌석을 지정하고 수속하는 모바일수속 등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해외여행 횟수가 늘면서 여행객이 무인탑승수속의 편리함을 경험했고, 스스로 공항체크인을 하는 것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면서 "더 쉽고 편하게 항공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수속 등의 다양한 편의를 적극 도입하기 위한 투자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서온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항공, 무인탑승수속 이용객 100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