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12일 한화에 따르면 화약·방산·무역·기계 전 부문에 대한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방산·기계 부문은 현재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서류접수가 진행 중이다.
화약·무역 부문은 9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한화 선배사원들은 서류접수 기간 동안 대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 직무상담 및 입사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9월말까지 각 부문별로 서류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서류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시험 없이 바로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2013년부터 인적성 시험 전형 폐지로 서류전형 및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직무는 연구개발, 생산/품질관리, 경영관리, 영업 등이며 방산 부문은 R&D 산학장학생 및 채용전제형 인턴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인'사이트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발표는 12월에 있을 예정이다.
이달 중에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 상담회 및 설명회도 진행한다. 지원자에게 직무 소개 및 요구역량, 조직문화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강의실을 직접 찾아가 수업 전/후 '핵심 원 포인트(One Point) 설명회'도 진행한다.
㈜한화는 이번 채용에서 팀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협력하는 '소통형 인재'에게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서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질문도 하며, 소통에 능한 인재도 적극적으로 찾아 볼 예정이다.
㈜한화 인사팀 채용담당자는 "㈜한화는 한화그룹의 뿌리인 모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라며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달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