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KT, 5G 모멘텀 마련 어려워…투자의견 '보유'"-이베스트證


"투자의견 '보유(Hold)'와 목표주가 '3만원' 모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0일 KT에 대해 5세대(5G) 이동통신 모멘텀이 단기간 내 마련되기 어렵다며 투자의견 '보유(Hold)'와 목표주가 3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5G 모멘텀이 단기적으로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은 현재 업황에서 무선 영업이익의 감소를 상쇄할 만한 이익이 나오기 힘든 구조"라며 "당분간 주가 반등을 일으킬 만한 호재가 없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역사적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하단 밴드에 위치해 있지만, 내년 상반기 5G 상용화가 이루어지기 전 구체적인 가격정책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반등 모멘텀이 약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KT는 무선 영업수익의 감소로 수익성 저하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는 진단이다.

그는 "보편요금제를 제외한 시장 규제책 대부분이 도입된 상태로 현재 수준에서 요금이 더 인하될 가능성은 낮다"면서도 "하지만 이미 도입된 규제 영향 탓에 무선 영업수익의 감소(연간 1% 전후)와 수익성 저하는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유무선을 제외한 통신업 외 신성장 사업이 뚜렷하지 않다"며 "주력으로 육성중인 부동산 사업도 장기 매출 목표가 당초 제시한 시점보다 2년 정도 지연돼 의미있는 이익 기여 시점이 늦춰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한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KT, 5G 모멘텀 마련 어려워…투자의견 '보유'"-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