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우리은행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20대를 위한 고금리 '스무살우리 적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스무살우리 적금'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20대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 연 3.7%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만18세부터 만30세까지다.
'스무살우리 적금'은 생활패턴에 따라 매월 꾸준히 목적자금을 모을 수 있는 정기적금(도전형)과 자투리 돈을 모으고 비상시 중도인출도 가능한 자유적금(절약형) 등 2가지 유형이 있다. 각 유형별로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2가지 유형 모두 가입도 가능하다. 각 유형별로 매월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스무살우리 적금'은 최고 연 3.7% 금리를 제공한다. 3년제 정기적금은 기본금리 연 2.6%와 우리카드 월10만원 이용, 스마트뱅킹을 통한 가입 등에 따라 최고 연 0.5% 포인트의 우대금리, 자동이체를 통해 납입할 경우 최고 연0.6% 포인트의 추가우대금리 등을 받을 수 있다.
1년제, 2년제 정기적금의 최고 금리는 각각 연 3.5%, 연 3.6%다. 자유적금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3년제 연 3.1%, 2년제 연 3.0%, 1년제 연 2.9%이다. 자유적금은 비상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적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총 2번의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상대적으로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쉬운 금리 우대조건으로 고금리 상품을 출시했다"며 "각 세대가 자산형성의 재미와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적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달 말까지 '스무살우리 적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나의 적금 가입 목표, 적금가입 인증샷 등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애플 에어팟(10명), 영화관람권(2매씩 5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수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