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리자드, 'GSL vs the World' 16강 대진 공개


내달 2~5일, 이태원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서 결승전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GSL vs 더 월드(the World)'의 16강 대진표를 24일 공개했다.

GSL팀 최종 명단에는 2018년 GSL 시즌 1,2를 모두 석권한 'Maru' 조성주 선수를 비롯해 2017년 WCS 챔피언 'Rogue' 이병렬 선수, 현재 GSL 시즌 3에서 막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INnoVation' 이신형 선수 등이 포함됐다.

또 the World팀에는 지난 IEM 평창에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우승을 차지한 'Scarlett' 사샤 호스틴 선수, 현재 WCS 서킷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erral' 주나 소탈라 선수 등이 출전한다.

GSL vs the World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선수 8명(GSL 팀)과 북미, 남미, 유럽, 중국 등 해외에서 활동하는 선수 8명(The World 팀) 등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국제대회다. 총 상금은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 만원)로, WCS 글로벌 파이널과 IEM 월드 챔피언십에 버금가는 규모다.

이번에 공개된 16강 대진에는 우승 및 WCS 순위를 기반으로 초청된 선수 8명과 지난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세계 팬들 약 5만 여명의 참여 속에 진행된 선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선수 8명이 참여한다.

현재 WCS 포인트 기준 한국 1인자 조성주 선수와 WCS 서킷 1인자 주나 소탈라 선수의 결승전이 성사될지가 관전포인트다.

이번 16강전은 내달 2~3일 양일간 진행되며 8강과 4강은 같은달 4일에 진행된다. 16강부터 4강 경기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오후 3시부터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같은 달 5일 진행되는 결승전과 올스타전 이벤트 매치로 진행될 8대8 팀전은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입장권은 경기 당일 현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무료로 배포된다.

모든 경기는 스타크래프트II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나리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리자드, 'GSL vs the World' 16강 대진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