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KEB하나은행, 특허 등 지식재산 금융지원 확대


양사 업무협약으로 지식재산 중심의 사업화 촉진 및 일자리 창출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KEB하나은행은 18일 부산 기보 본점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IP)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발굴 육성 ▲지식재산 가치평가를 통한 운전자금 지원 ▲보증비율 및 보증료율 우대 등이다.

KEB하나은행은 협약을 통해 기업이 부담해야 할 지식재산 가치평가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는 2006년부터 '특허기술가치연계보증'을 통해 지식재산(IP)에 대한 기술금융지원을 시행해 왔으며, 이후 지원대상을 특허권 외 유무형 기술 노하우 전반으로 확대해 지식재산(IP)의 창업 사업화 촉진에 나서고 있다.

지식재산 가치평가보증은 지식재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기보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가치금액 범위 내에서 추가적인 보증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식재산의 미래 사업화 가치를 인정받아 필요 운전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다.

기보 곽영철 이사는 "지식재산금융은 지식재산의 미래가치를 실제 제품 또는 서비스로 변화시키는 핵심 윤활류로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기보는 지식재산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KEB하나은행, 특허 등 지식재산 금융지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