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Talk] 신용카드가 여름휴가 보내드려요


해외여행 항공권 최대 30% 할인…면세점 이벤트도 '쏠쏠'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며 신용카드사의 황금 주간도 찾아왔다.

소비 황금기를 놓칠 새라 카드업계도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해외여행 항공권 할인부터 숙박권 이벤트 등을 꼼꼼히 챙기면 예상 금액의 절반으로도 풍족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실속파 국내 휴가족을 위한 워터파크 할인도 쏠쏠하다.

◆여름휴가는 역시 해외라면…'항공권+숙박=도합 105%의 할인'

짧게는 5일, 길게는 2주까지도 주어지는 여름휴가는 해외여행을 떠날 적기다. 하지만 휴가철 해외여행을 꿈 꾸는 직장인이 나 혼자는 아닐 터, 관광객이 몰린 만큼 비행기 티켓값도 천정부지로 치솟는 시기다. 이때 지갑 속 신용카드를 활용한다면 항공권을 최대 26%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유니온페이 카드로 인기노선 6개(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방콕, 다낭, 홍콩)를 예약하면 13%를 지원한다. 7월에는 후쿠오카, 8월에는 방콕에 더블할인이 제공돼 26%나 할인해 준다.

롯데카드는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함께 최대 15%의 할인 항공권 이벤트를 펼친다. 대상 노선은 인천~인도네시아 왕복노선과 인천~호주 왕복노선이다. 발권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이고, 출발 기간은 16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다. 출발일로부터 최소 3일 전 발권을 완료해야 할인율이 적용된다.

삼성카드는 홈페이지 내 여행 메뉴에서 하나투어·모두투어·한진관광·롯데관광의 해외여행 패키지상품을 이용하면 결제액 100만원당 최대 7만원을 할인해준다.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전용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상시할인하고, 신한카드는 올댓여행과 부킹닷컴에서 예약하면 마이신한 포인트를 8%까지 적립해 준다.

'항공권과 숙박만 예약하면 여행준비의 90%는 끝'이라는 말이 있다. 항공권으로 지킨 지갑을 숙박비에 내줄 수는 없는 일. 카드업계도 숙박할인까지 챙겨뒀다.

우리카드는 7월 한달 간 아고다 이용객들에게 세계 해외호텔 숙박권을 10% 깎아준다. 모든 회원에게 5%, 프리미엄 카드회원은 7%, 대만·프랑스·말레이시아·라오스 국가 이용 시 10%를 할인해 준다.

하나카드는 8월까지 익스피디아에서 해외 호텔 숙박권을 자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를 낮춰준다. 이달 동안 아고다에서 해외 호텔 이용 시 최대 12%가 절약된다.

신한카드는 자사 생활편의서비스 사이트인 올댓서비스에서 여름철 성수기 해외패키지 상품을 최대 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열었다. 이달 말까지 올댓서비스 내 올댓여행 상담센터를 통해 모두투어, 하나투어, 레드캡투어, 한진관광, 참좋은여행 등 5개사가 선보이는 7~9월 출발 해외패키지를 신규예약 및 결제한 고객을 겨냥했다.

◆실속파 국내 휴가족 '심쿵'할 워터파크 66% 할인

무더위를 날릴 간편 피서지로는 워터파크가 꼽힌다. 가족 중 한 사람만 할인 카드를 이용해도 동행인들의 입장권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오션월드에서 7만4천원짜리 종일권을 구매할 때 최대 66% 할인해준다. 주중엔 2만5천원, 주말에는 3만원에 살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32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워터파크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캐리비안 베이는 이용 일자에 따라 본인 입장권은 40~50%, 동반 1인 입장권은 1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오션월드는 본인 포함 4인까지 주중 30%, 주말에는 20%가 할인된다. 롯데워터파크에서는 전월 결제 실적이 20만원 이상이면 본인은 50%, 동반 3인은 40%를 깎아준다.

삼성카드의 5 V2 카드로는 캐리비안베이 등 워터파크 입장권을 3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등 국내 주요 놀이공원 역시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씨카드는 다음달 31일까지 캐리비안베이 이용권의 40%를 할인(포인트 사용고객 대상)해준다. 또 8월 26일까지 비씨카드로 캐리비안 베이 빌리지 결제 시 TOP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10%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포인트·할인 집약형 카드를 내놓은 현대카드는 워터파크에서 최대 40%까지 적립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했다.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대명 거제마리나 오션베이, 대명 천안 오션파크 등에서 40%를 포인트로 깎아준다. 서울랜드와 에버랜드, 롯데월드, 한국민속촌 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높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도 최대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허인혜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Talk] 신용카드가 여름휴가 보내드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