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 '햇반컵반'의 프리미엄급 신제품 '버섯곤드레비빔밥'과 '낙지콩나물비빔밥' 등 2종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에 출시한 '햇반컵반'은 차별화된 원재료 처리기술을 도입해 원물의 신선함을 살리고 현미밥을 넣어 가정에서 조리하는 비빔밥 그대로를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선한 프리미엄 재료와 '햇반 현미밥'으로 건강까지 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1~2인 가구 소비자의 높아진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버섯곤드레비빔밥'과 '낙지콩나물비빔밥' 신제품 출시로 '햇반컵반'은 모두 20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 덮밥류 추가 신제품을 선보여 포트폴리오를 보다 강화함으로써 상온 복합밥 시장 1위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롯데제과,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 출시
롯데제과가 인기 소프트 캔디 '말랑카우'의 신제품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를 선보였다.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는 사르르 녹는 솜사탕의 식감을 추구한 소프트 캔디다. 이 제품에 공기를 주입하는 특유의 에어레이션 공법을 강화해 기존보다 폭신하고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을 강화했다. 롯데제과는 5년간 이어오던 말랑카우의 대표 캐릭터 '말랑이'도 동글동글한 귀여운 모습으로 새롭게 바꿔 적용했다. 또 딸기맛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 출시를 기념해 캐릭터 '말랑이'의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롯데제과'를 추가하면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신라면세점, 중장년 고객 위한 모바일 앱 개발
신라면세점이 온라인 면세점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 심플'은 가입부터 결제까지 과정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다 쉽게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개발한 모바일 앱이다. 이 앱에는 간편한 결제시스템, 큰 글씨와 상품 사진, 쉬운 조작방법, 단순한 혜택 서비스 등이 적용됐다.
신라면세점은 결제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독점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를 개발했다. '더 심플'은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동시 가입이 불가능하며, 신한카드 고객만 사용할 수 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 판매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에티오피아 싱글 오리진 커피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Signature Black)'을 출시한다.
이번에 한정판으로 발매한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은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에티오피아산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미디엄 로스팅과 저수율 추출을 통해 부드럽고 깔끔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맥심 티오피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TV 광고와 디지털 캠페인,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꾸준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홈쇼핑 "약국 생리대, 홈쇼핑으로 구매하세요"
G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약국 생리대로 불리는 '나트라케어'와 '오드리선'을 판매한다. 나트라케어와 오드리선은 론칭 이후 최근까지 각각 3억원, 1억5천만원씩 주문액을 올렸다.
100% 유기농 순면커버와 천연유래펄프 흡수체를 사용한 나트라케어는 지난해 유해 생리대 논란 당시 친환경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그러나 일부 직구 사이트가 가격 폭리를 취하고 유사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 판매되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GS홈쇼핑은 의약외품으로 정식 수입절차를 거쳐 제조별 품질관리를 거친 상품만 판매하고 있다.
오드리선은 미국면화협회(Cotton Incorporated)의 공인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안심 생리대다. 에틸벤젠·톨루엔 등 유해물질 12종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으로, 패드에는 화학적인 인쇄조차 하지 않았다. 또한 숨쉴 수 있는 통기커버로 그날도 보송보송하게 케어할 수 있다.
◆올리브영, 30일부터 올해 첫 대규모 세일 실시
올리브영은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올해 첫 대규모 세일을 실시한다. 올해는 핵심 타깃인 2030 여성뿐 아니라 최근 H&B스토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40대 여성과 남성을 대상으로 한 타깃별 맞춤 세일 마케팅 전략도 펼친다.
정해진 1일 1V카테고리를 추가 할인 받아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브랜드' 행사가 열린다. 세일 첫 날 색조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비타민·향수·썬케어·제모용품·즉구템(해외제품 즉시구매) 등 최신 트렌드를 카테고리를 선별했다. '오늘의 특가'에서는 특가 상품 3개가 행사 당일 깜짝 공개된다.
올리브영을 숫자로 표현한 '5290' 초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클렌징 퍼프 '페이스헤일로'는 세일 기간 동안 51%나 할인된 5천2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남성 고객을 위한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오늘의 특가', '심야타임 특가', '인기제품 키트 응모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타깃별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2030 여성뿐 아니라 40대 여성과 남성 고객을 확실하게 잡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새롭게 시도한다. 개그우먼 김신영이 20대 여성부터 남성까지 1인 5역을 소화한 바이럴 영상도 이날 SNS에서 공개된다.
◆코오롱 FnC 럭키슈에뜨, '리조트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영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시그니처 패턴과 세일러 카라, 플리츠 주름 등이 돋보이는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티셔츠와 스커트, 점프수트를 비롯해 로브, 밀짚모자, PVC 백, 여행용 캐리어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설리가 화보 촬영 때 입은 '플리츠 빅 카라 니트 원피스(29만8천원)'는 미니 기장에 플리츠 디테일과 큰 배색 카라가 특징이다. 배색 스트라이프 사선 패턴에 플리츠 주름을 적용한 '롱 스커트(46만8천원)'도 인기를 얻고 있다.
럭키슈에뜨 온라인몰에서는 컬러파우치와 로고 프린트가 돋보이는 투명PVC 백, 넓은 챙과 레터링 자수, 긴 스트랩이 특징인 밀집모자, 24.5인치에 넉넉한 수납공간과 럭키슈에뜨만의 감성이 드러나는 화물용 캐리어 등 다채로운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윤지혜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