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이공계 인재 10팀에게 연구 지원금 전달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미래 주도 기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퀄컴은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열고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학부생 10팀에게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창의적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이공계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들에게 별도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다. 수혜자는 향후 연구 수행 기간 중 퀄컴코리아 엔지니어와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고려대 공과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선발위원들이 서류 심사를 거친 최종 참가자들의 포스터 섹션 및 프리젠테이션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무선기술, 모바일, 멀티미디어, 인공지능, 반도체등 IT관련 분야에 관한 연구논문, 기술동향 분석 및 아이디어의 혁신·창의성, 산업화 영향력,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10팀의 학부생들을 최종 선정했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혁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기업인 만큼,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들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비롯한 다양한 기회들을 통해 첨단 기술을 습득·적용하고, 장차 꿈을 이루며 미래를 주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이공계 인재 10팀에게 연구 지원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