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신증권, 음성인식 챗봇 서비스 '벤자민' 오픈


AI 비서 벤자민, 음성인식 탑재한 MTS 대고객 상담서비스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대신증권이 음성인식이 가능한 채봇(chatter robot)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한 인공지능(AI) 대화형 상담 챗봇 'AI비서 벤자민'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5일 발표했다.

AI비서 벤자민 서비스는 금융계의 전설적 인물인 벤자민 그레이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음성인식 대화형 채팅봇이다. 기존의 텍스트형 챗봇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

고객의 목소리를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하고, 데이터 분석 과정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찾아낸다.

간편비밀번호 등록, 청약 자격 등 주요 증권 업무부터 금융상품 추천, 종목상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개인별 맞춤 알리미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주식, 채권, 금융상품의 권리 및 중요사항도 제공한다.

AI비서 벤자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이보스터치'와 '크레온모바일'을 다운받은 다음,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김상원 스마트Biz본부장은 "최근 사물인터넷과 접목한 음성인식 인공지능 솔루션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음성인식 기능이 강화된 벤자민 서비스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사용자 편익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증권, 음성인식 챗봇 서비스 '벤자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