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산업용 브러시리스직류(BLDC) 모터 개발 및 클린룸 제어시스템 공급업체 주식회사 시스웍이 오는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시스웍은 지난 16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들어간다고 17일 발표했다.
시스웍은 국내 최초로 클린룸에 사용되는 FFU(Fan Filter Unit)∙EFU(Equipment Fan Filter Unit)의 감시제어시스템 개발 및 냉∙난방과 환기시스템에 들어가는 BLDC 모터 및 제어기를 개발한 콘트롤&모니터링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시스웍이 개발한 클린룸 제어시스템은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생산공정에 필수 요소인 클린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제거, 감시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고객사 시스템에 연동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차별화된 시장지위를 확보했다.
BLDC 모터는 시스웍의 주력제품으로써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생산공장에 필요한 공조시스템에 탑재되어 클린룸 내의 청정도 유지, 관리를 위해 천장 및 내부에 설치되어 높은 청정도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일반 DC모터의 단점인 브러쉬를 제거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성을 높여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시스웍은 지난해 매출액 243억원,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56%, 118% 증가했다. 올해 3분기에는 누적매출액 25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달성함으로서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공모희망가는 3천300~3천9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147억~174억원이다. 12월8일~11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12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며 대표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