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애플이 스마트 스피커 홈팟 1세대 모델을 출시하지 않은 가운데 2세대 홈팟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안면인식 기술인 페이스ID를 도입한 차기 스마트 스피커를 만들고 있다.
애플 홈팟 기기 제작업체 인벤텍 사장 데이비드 호는 "홈팟 차기 모델에 음성입력 기술과 함께 안면인식 기술인 페이스ID 기술도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공지능 관련 기술로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애플이 안면인식 기술을 채용한 홈팟 차기모델을 당장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1세대 홈팟도 아직 내놓지 않고 있으며 12월에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한편 미국 소비자들은 애플 스마트 스피커 구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모닝 컨설팅이 지난 6월 조사한 애플 홈팟의 구매의사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33%가 애플 홈팟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애플 기기 사용자는 여러 애플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애플 스마트 스피커 구매에도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애플은 스마트 스피커나 스마트워치같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해도 짧은 기간내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졌다.
안희권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