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딜라이브, '학교歌 좋다' 음악회 개최


올해 경기도 44개 학교에 새 교가 선물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학교歌 좋다'가 올해로 8번째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학교歌 좋다'는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는 서울경기케이블TV(대표 성낙섭)가 오랜 세월 속에 노래와 악보가 일치하지 않는 교가, 단조로운 미디어 반주 또는 피아노 단독 반주만으로 제작된 교가, 심지어는 일본군 군가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교가를 현대 감각에 맞게 완전히 새롭게 바꿔주는 '교가 편곡 사회공헌사업'이다.

2010년 구로구 지역 49개 학교를 시작으로, 2011년 종로구·중구·서대문구·노원구 28개교, 2012년 마포구 24개교, 2013년 강남구·강동구·서초구·송파구 51개교, 2014년 경기도 고양시·파주시 50개교, 2015년 중랑구·광진구·성동구·성북구 40개교에 오케스트라 연주와 전문 합창단이 참여해 만든 새로운 교가를 전달했으며, 지난해에는 용산구·금천구 등 40개 학교에서 진행했다.

올해 '학교歌 좋다' 음악회는 오는 2일 오후 3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는 새 교가를 전달받게 될 의정부시·양주시·동두천시·포천시·연천군 지역 44개 학교 가운데 10개 학교가 참가해 교가경연대회를 펼치고, 44개 모든 학교에게 교가 CD·동영상·오케스트라로 편곡된 교가 악보를 전달한다.

이 밖에도 뮤지컬배우 홍금단, 신명근, 박승주, 아이돌 그룹 버뮤다와 리브하이의 축하공연도 마련됐다.

'2017 학교歌 좋다' 음악회는 지역채널 ch1을 통해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3시 서울과 경기 지역에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딜라이브는 "교가경연대회와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구성된 학교歌 좋다 음악회는 8년의 시간이 지나면서 지역민들과 학부모들에게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무료로 열리는 음악회에 오셔서 수준 높은 공연들을 마음껏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딜라이브, '학교歌 좋다' 음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