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 인증' 가입자 두달만에 15만 돌파


4분기에 앱투앱 인증·생체인증 등 신규 기능 도입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가 출시 2개월만에 총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 6월 출시된 '카카오페이 인증'은 개인정보 수집동의, 신용정보 조회동의, 보험 청약, 대출 계약 등 전자서명이 요구되는 중요문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서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령대별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82.6% 20~30 세대로, 기존 인증서와는 차별화된 간편한 인증방식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가 젊은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재테크, 보험 가입에 관심이 높은 40대도 전체 가입자의 약 16%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사용성 및 보안성을 더 강화하기 위해 4분기 중 앱투앱 (App-to-app) 인증 모델과 생체인증 기능도 도입한다. 카카오톡 실행 없이 이용기관 앱에서 바로 인증이 가능한 앱투앱 기능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단계가 생략되어 사용성이 더욱 간편해지며, FIDO 기반 생체인증 및 6자리 이상의 자유조합 비밀번호 입력을 지원해 고객 편의성도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 인증이 편의성과 보안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합하게 반영해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금융업계, 게임업계, 커머스 등에서 적용 방안을 활발히 검토 중으로 제휴 기관 확대와 신규 기능 도입으로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 인증' 가입자 두달만에 15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