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제트 랩스(Cloud Z Labs)'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는 회사가 선정한 일부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를 모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개한 것이다.
신청 고객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 사이트를 통해 개발 플랫폼(PaaS) 특성·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진단·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주) C&C는 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이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 모델을 사전에 정의해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 코딩 작업과 시스템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번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변화에 맞춘 빠른 개발과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 무중단 애플리케이션 배포,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앱 기능별 개발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제트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