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네이버는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삼성 갤럭시의 게임 특화 도구 '게임툴즈'에 모바일 게임 전용 인앱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PLUG'를 탑재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네이버 카페 PLUG'는 모바일 게임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곧바로 네이버 카페에 접속해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드(SDK)다.
지난 27일 삼성 갤럭시의 게임 특화 도구인 '게임툴즈'가 새롭게 업데이트됨에 따라, 갤럭시 S6 이상의 기기를 보유한 유저들은 '게임툴즈' 메뉴에서 카페 아이콘을 클릭해 게임 플레이 중 끊김 없이 네이버 공식 게임카페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은 앱 내 연결된 네이버 공식 게임카페에서 실시간으로 게임의 새로운 소식과 공략집을 확인하거나, 게임툴즈를 통해 캡처 또는 녹화한 게임 플레이 화면을 카페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다.
유진우 네이버 PLUG 리더는 "네이버 카페는 유저들 간 게임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게임 커뮤니티의 수요가 높다"며 "게임사들은 약 1천여 개가 넘는 네이버 공식 게임카페를 직접 운영하면서 유저들의 게임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모바일 게임과 각 커뮤니티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양사 간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 카페 PLUG'는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일본, 중국 등에 관련 특허를 출원 중이며, 게임과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명도 조절 기능, 게임 플레이 및 셀프 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게임 VJ 기능 등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오지영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