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워홈, 제주물류센터 신축 개관…"전국 유통망 마련"


제주 지역 물류 컨트롤타워 역할…6천여종 달하는 다양한 신선식품 배송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아워홈이 제주도 내 제주물류센터를 신축 개관하며 거점 물류 방식을 통한 서비스 강화와 전국 14개 물류센터를 바탕으로 전국 물류 거점 지도를 구축했다고 26 일 밝혔다.

제주 조천읍 신촌리에 신축 개관한 아워홈 제주물류센터는 제주항과 제주국제공항과 인접해 식품 및 식재료의 신선 유통을 위한 최적의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2만2천264㎡ 부지 위에 냉장∙냉동∙상온 창고와 사무동 등을 갖춰 2개층으로 구축됐다.

이와 함께 아워홈 제주물류센터는 제주 지역에서 생산, 유통되는 현지 소싱 상품 및 호남센터를 통해 전달되는 내륙 연계 상품 등 6천여 종에 달하는 아이템을 제주 지역 내 100여 곳의 거래처에 공급하게 된다. 특히 제주도 내 유통되는 상품 대다수가 다품종 소량 출하되는 점에 착안해 선반랙 단위 보관 비중을 높여 효율을 강화했다.

아워홈 제주물류센터는 현지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식품 및 식자재의 유통 거점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특히 신선도가 중요한 식품은 적정 온도 유지가 중요해 신속 배송뿐만이 아닌 주문자가 원하는 시간에 물량을 공급해주는 적시(適時) 배송을 우선시 한다. 아워홈의 제주물류센터는 현지 물류 컨트롤타워로서 콜드 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기반으로, 적온 및 적시배송을 통해 각 거래처에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제주 물류센터 구축을 통해 경기도 광주, 안산, 용인, 음성 구미, 양산 등 전국에 총 14개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전국 다거점 물류체계를 완성했다"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과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전국의 거래처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항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워홈, 제주물류센터 신축 개관…"전국 유통망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