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브랜디드 콘텐츠 등 소셜 미디어에 최적화된 최신 광고 마케팅 전략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행사가 개막했다.
아이뉴스24는 25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2017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 SMSC 2017)'를 열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최신 광고 트렌드와 실제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소비자의 눈길을 확! 사로잡는 소셜 미디어 홍보 마케팅 성공 비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콘텐츠 광고 전략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전 섹션에서는 스페이스오디티의 김홍기 대표가 첫 연사로 나서 '이슬라이브' 사례로 본 디지털 PPL 전략을 발표한다. 이슬라이브란 딩고뮤직의 '가수의 취중라이브' 콘텐츠다. 이어 조천백 SNS엔터테인먼트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한 공감 마케팅 활용전략을 전할 예정이다.
오후 1섹션에서는 연보경 CJ E&M DIA TV 마케팅 파트장이 달라지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한다. 장대석 오드엠(애드픽) 이사는 모바일 시대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발표한다.
또 박태원 구글 코리아 유투브 파트너십 팀장의 '유투브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강의와 여민구 샌드박스네트워크 사업개발 팀장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대로 만들고 제대로 알리기' 강연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각 섹션마다 성공한 스마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도 마련됐다.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가 자사의 네이티브애드 전략을 소개하고 김영기 모비온즈 마케팅 총괄이사가 한국이 반한 유투버와 광고이야기를 주제로 청중과 소통한다. 마지막으로 조윤하 비디오빌리지 대표는 구매를 유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발표한다.
SMSC 2017 관계자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수요는 높은 반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기는 쉽지 않아 마케팅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 행사는 개인화된 소셜 미디어에 최적화된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쉽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만큼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