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108억 동반성장펀드 조성


"50개 협력사에 1% 이상의 대출 금리 감면 혜택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중소 협력회사와의 상생 경영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3일 IBK기업은행·우리은행과 '동반성장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하고 총 108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한다.

펀드 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들 은행에 정기예금 형식으로 예치하는 약 72억원의 이자를 통해 마련한다. 총 50개 중소 협력사가 해당 은행에서 자금을 대출하면 이 펀드를 통해 총 1.16~1.4%의 금리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업계의 불황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동반성장펀드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중요하게 추진하고 있는 상생경영의 일환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를 결성하고 협력회사 간담회, 협력회사 정기 방문 등 중소 협력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 또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사 직원의 온라인 교육비 전액과 해외연수비용을 지원해왔으며 생산설비 및 자금 지원 등의 활동도 해왔다.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는 "많은 중소 협력회사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었다"며 "동반성장펀드가 중소 협력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협력사들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인터내셔날, 108억 동반성장펀드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