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中企 '지식재산 컨설팅 서비스' 실시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 대상 기술금융 지원 등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신한은행은 특허권 등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도 모방기술 출현 등으로 지식재산을 보호받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앞서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2016년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활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업체들의 대부분은 지식재산권이 매출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는 반면, 전담조직이나 인력을 두고 지식재산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응답한 경우는 9.6%에 불과했다.

이에 신한은행은 자체 기술평가를 실시할 만큼 전문화된 변리사 조직을 활용해 업체별 상황에 맞는 지식재산 컨설팅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설명했다.

신청대상은 지식재산권 관련 외부 교육과정 참석이 어려운 기업, 사내 규정 미비로 인해 지식재산권 관리가 어려운 기업, 개발기술의 권리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 자문이 필요한 기업 등이며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기술평가 전문인력을 활용해 지식재산 관리가 취약한 중소기업에게 기술금융 지원과 더불어 기업 상황에 적합하고 실질적으로 도움될 수 있는 맞춤형 지식재산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中企 '지식재산 컨설팅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