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위비뱅크, 24시간 모바일 간편해외송금 실시


약 200개국으로 10분 내 수취 가능한 해외송금 출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365일 전 세계 약 20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수취인 계좌 없이도 송금 후 10분 이내에 전 세계 약 200개국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대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모바일에서 24시간 365일 머니그램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처음 한 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모바일 머니그램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앱에서 새로운 수취인에게 보내기, 사전등록 정보 불러오기, 송금내역 조회 및 바로보내기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위비뱅크에서 '5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송금이 가능하며, 위비뱅크에서 '외국어 서비스'가 지원돼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급변하는 해외 송금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유니온페이 망을 활용한 실시간 위안화 계좌송금 서비스도 시행했다.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와 수취인 영문명만 있으면 중국 내 주요 12개 은행의 위안화 계좌로 간단하게 송금을 보낼 수 있고,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중국 위안화 수취가 가능하다.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서비스에서 우선 시행하며, 추후 영업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위비뱅크, 24시간 모바일 간편해외송금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