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삼성SDI가 골프카트 업체 E-Z-GO의 모회사 TSV와 골프카트용 '리튬이온 배터리 공급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삼성SDI는 E-Z-GO에 고출력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 이는 E-Z-GO의 최신 골프카트인 'ELiTE'에 탑재될 예정이다.
ELiTE에 적용될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은 수백 개의 원통형 셀로 구성, 또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이 함께 탑재돼 있어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골프카트용 납축배터리 대비 작고 가벼운 데다 에너지 저장 밀도가 높고, 수명도 2배 이상 길어 운행시간 연장과 경량화, 에너지 효율 상승, 유지 관리 편의성 등의 장점을 제공한다.
윤준열 삼성SDI 소형전지 영업담당 상무는 "E-Z-GO와의 골프카트 프로젝트는 납축 배터리를 리튬이온 배터리로 바꾸는 신시장 개척의 가시적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장수명 및 고출력 기술로 차별화된 리튬이온 배터리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를 지원하고 업계를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젠팩트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골프카트 수요는 21만4천대로, 리튬이온 배터리 채용률은 지난해 1%에서 올해 14%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양태훈기자 [email protected]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