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25일 대선출마 선언 "바른정당 경선에 도전"


"반기문, 바른정당과 생각 같으면 연대할 수 있어"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 창당을 주도하고 있는 유승민 의원이 오는 25일에 대선출마를 선언한다.

유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저는 대선 출마에 대해 오랜 시간 생각해왔다"며 "이제 저의 출마 결심을 국민들께 밝히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1월25일에 바른정당의 대선후보 경선 출마선언을 하겠다"며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유 의원은 이날 바른정당 전체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반 총장과의 연대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반 전 총장과 같이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분 생각이 보수인지 진보인지 개혁에 대해 알려진 게 없다"며 "바른정당이 추구하는 길이 있지 않냐, 거기에 동의하면 연대할 수 있다"고 답했다.

유 의원은 선거연령 18세 하향 조정에 대해 "저는 18세로 조정하자는 입장이다. 전 세계적으로 18세부터 투표권을 주는 나라가 대부분이고 더 낮은 나라도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다만 고3 학생들에게 투표권을 주는 문제는 장기적으로 학제를 변경해서 초등학교 입학연령을 한 살 낮추는게 맞다"며 "중요한 문제니까 좀 더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조성우기자 [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25일 대선출마 선언 "바른정당 경선에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