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운드13, 웹젠에 '드래곤소드' 계약 해지 통보…"잔금 미지급...새 퍼블리셔 찾을 것"


"홍보·마케팅 부족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게임 '드래곤소드' 개발사 하운드13이 잔금 미지급을 이유로 웹젠에 퍼블리싱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운드13은 3개월 내 자체 서비스 또는 새 퍼블리셔를 찾겠다는 입장이다.

웹젠 [사진=웹젠]
웹젠 [사진=웹젠]

하운드13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에 "하운드13은 지난 13일 드래곤소드 퍼블리셔인 웹젠에 퍼블리싱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며 "해지 사유는 웹젠의 계약금 잔금 미지급"이라고 밝혔다.

하운드13은 웹젠이 하운드13의 자금난이 예상된다는 이유로 잔급 지급을 거부했다고 설명하면서 "하운드13의 자금 사정이 어려워진 것은 웹젠이 잔금을 지급하지 않은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다. 홍보·마케팅의 미흡으로 매출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도 중요한 이유"라고 반박했다.

웹젠 [사진=웹젠]
하운드13 [사진=하운드13]

하운드13은 현재 드래곤소드의 직접 서비스 또는 새로운 퍼블리셔 계약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드래곤소드는 하운드13이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로 지난달 21일 출시됐다.이후 액션성 등에 대한 호평으로 구글·애플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박정민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운드13, 웹젠에 '드래곤소드' 계약 해지 통보…"잔금 미지급...새 퍼블리셔 찾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